이슬람 문화침투 [할랄/Halal 음식은 이방신에게 제사한 음식, 이대로 좋은가?]

by kim posted Jul 29, 2015 Views 838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이슬람 문화침투 "할랄/Halal 음식"은 

이방신에게 제사한 음식, 이대로 좋은가?


할랄.. 할랄.. 요즘 뉴스에서 할랄 무지많이 들어봤을거다.

그럼 도대체 할랄 도축이 뭔지 좀 알아보자.


ep3xuEN.jpg


Halal__Malaysia.jpg


일단 '할랄' 이 뭔지부터 간단하게 훝고 넘어간다.

할랄(Halal)이라는 말은 아랍어로 '허용된 것' 이라는 뜻이고, 이슬람 율법(샤리아)에 허용됐다는 말이다 
(코란 2:173 ‘알라의 이름으로 도살되지 아니한 고기는 먹지 말라')
반대말은 '허용되지 않은 것'이라는 뜻의 하람(Haram)이다


무슬림들에게 이슬람교는 삶의 전부이기에 할랄 푸드를 먹어야 할 의무가 있다.
할랄 식품의 인증 절차는 매우 까다롭고 할랄 음식에는 반드시 할랄 인증 표시가 의무화 된다.


hr.jpg


전세계 무슬림들이 먹어서는 안 되는 음식들이 좀 있는데 이슬람 율법인 코란대로 술, 돼지고기, 발굽이 갈라지지 않은 네발 짐승, 송곳니가 날카로운 육식동물, 때려잡거나 목졸라 죽인 짐승의 고기 등은 절대 먹을 수 없다 (돼지고기나 할랄식으로 도축되지 않은 재료가 닿은 그릇이나 조리도구, 그릇은 다시 사용할 수 없다.)

[출처] 4HIM - http://www.4him.or.kr/bbs/board.php?bo_table=news_asia&wr_id=694


자 그럼 본격적으로 할랄 도축을 알아보자
할랄식 도축법을 다비하(Dhabihah)라고 부르는데 그 고기와 고기로 만든 음식을 전체적으로 뜻하기도 한다.


다비하는 다음과 같은 규정을 반드시 지켜야한다.


1. 도살할 가축의 머리를 메카에 있는 카바 신전 쪽으로 향하게 한다.


2. 도축인 (반드시 무슬림이어야 함)이 "비스밀라 이르라흐만 이르라힘!" (자비롭고 자애로우신 알라의 이름으로!)과 "알라후 아크바르" (알라는 크시도다!)를 외치며 살아있는 가축의 목, 식도, 정맥을 한번에 그어버린다. (피 촬촬촬)


3. 동물은 날카로운 칼을 써서 고통을 최소화하는 빠른 방법으로 도살해야 한다.


4. 거꾸로 메달아 피가 완전히 다 빠져서 죽을 때까지 방치한다 (피는 해로운 미생물에게 훌륭한 배양 매체의 역할을 하기 때문. 척수를 빼서는 안 되는데 심장에 이르는 신경섬유가 손상되어 심장 박동을 멈추게 할 수 있고 혈관 속에 피가 괴일 수 있기 때문)


8277297.jpg


 [출처] 4HIM - http://www.4him.or.kr/bbs/board.php?bo_table=news_asia&wr_id=694


소들이 거꾸로 대롱대롱 수십마리 매달려 있는데 옆에 목 따여 죽는 소들을 옆에 소들이 똘망똘망한 두 눈으로 전 과정을 지켜보며 '다음 차례는 나구나!' 하고 안 죽으려고 몸부림을 친다.... 


옆 칸에 대기중인 소들에게도 동료 소들의 아비규환 비명은 듣는 그 자체로 지옥을 선사한다. 상상초월의 현장이다. 아우슈비츠 수용소, 북한정치범수용소와 동급이겠지... 소들로썬


알다시피 대부분의 나라들은 동물 도축 시 스트레스를 최대한 주지 않으려 전기충격으로 순식간에 도축하고 있다. 그동안 탈없이 잘 커준 육축들에게 인간이 마지막으로 최소한의 예를 지켜주는 것이지. 그런데 이슬람 할랄 도축은....잔인한정도가 아니라...공포...그 자체다....


그래서 이슬람의 할랄 도축의 비윤리성과 잔인함을 비난하는 퍼포먼스, 할랄음식제조업체 불매운동의 세계 연대가 대대적으로 압박하고 있는 실정이다.


BOYCOTT.HALAL.EUROPE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BOYCOTT.HALAL.EUROPE#!/video.php?v=3106691035710&set=vb.259382534110945&type=2&theater

http://www.boycotthalal.com

boycott-halal.png

Boycott-Halal-Cow.jpguntitled.png

hqdefault.jpg

[출처] 4HIM - http://www.4him.or.kr/bbs/board.php?bo_table=news_asia&wr_id=694


할랄이란 아랍어로 "신이 허용한 것"이라는 뜻이다. 할랄제품의 절반은 식품으로, 할랄식품 시장에는 네슬레. 맥도날드 등 다수의 글로벌 기업들이 진출해 있다. 이밖에도 할랄 도축과 할랄 인증은 여러가지 문제를 동시에 가지고 오고있다.



201404101659188001.jpg

농심, 종가집 김치, 청정원, 롯데제과, 네네치킨, 파리바게트, 아워홈 등 국내 대형식품업체들은 정부 응딩이에 이미 할랄인증 다받고 해외 수출하기 바쁘다.


일단 국내 할랄인증 소들은 해외 할랄 도축 소들과 시장경쟁력 자체가 없고 한우는 기름 많아서 해외 이슬람들이 쳐다도 안 보고 일단 작은데 무척 비싸다.


한 마디로 내수용으로밖에 답이 안 나온다는 말. 내수용이라함은... 국내 무슬림, 이슬람 체류자, 이슬람 관광객을 말하는......


그리고 국내 할랄 인증을 받거나 할랄식 도축을 하려면 반드시 이슬람 이맘들이나 종교인들이 떼거지로 들어오게 되어있고 벌써부터 한국이슬람중앙회는 그걸 요구하고 있다. 


무슬림들 들어오면 폭동은 시간문제다.  무슬림 증가로 불어닥칠 일들은 더이상 자세한 설명을 생략한다.


hankooki_com_20150415_000948.jpg


Bent-Back-Brothers.jpg


할랄 식당 따로 차리거나 새로 옆에 지어주기도  무척 까다롭다. 그걸 누가하겠는가?  결국은 오일머니의 이슬람이 맡게된다. 그들은 우리나라 조리도구랑 닿기만해도 안 쓰겠다고 까탈부릴 사람들이다.

할랄식 도축은 현행 동물보호법을 위반하는 범죄행위다.
일반 도축 방법은 짐승을 잡기 전에 전기충격으로 기절시킨 후 잡기 때문에 통증을 전혀 느끼지 못한다. 그러나 할랄식 도축은 이슬람 율법을 지키기 위해서 도축 전에 기절시킬 수 없다. 

그리고 피를 먹지 말라는 율법을 지키기 위해서 온몸의 기능이 정상인 상태에서 갑자기 목의 정맥을 끊어야 심장의 펌프작용으로 온몸의 피를 뿜어내기 때문에 짐승이 극도의 통증을 느끼게 된다. 

또한 피가 쉽게 분출되도록 죽을 때까지 짐승을 거꾸로 매달아 놓는다. 이는 잔인한 동물학대에 해당하기에 유럽의 폴란드 아이슬랜드 노르웨이 스위스 스웨덴 등의 나라에서는 오래 전부터 할랄 도축을 법으로 금하고 있고 덴마크도 이를 고려하는 중에 있다. 

대한민국 동물보호법 7조1항에도 목을 매다는 등의 잔인한 방법으로 동물을 죽여서는 안 된다는 규정이 있고, 동종의 다른 동물이 보는 앞에서 죽이는 행위를 금하고 있다. 할랄 도축방법은 대한민국 현행 동물보호법에 의해서도 500만원 이하의 벌금형에 해당하는 불법행위다.

또한 할랄식품이 국내에서 활성화되어, 그 수익이 생길 때, 판매 수수료 2.5%를 '자카트'로 내는 것이 이슬람법인데, 이것에 의한 자금이 테러자금으로 유입될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 현재 전 세계를 경악하게 하는 이슬람국가들의 테러를 접하면서, 무슬림을 잠정적 테러리스트로 보고 있는 우리 국민들의 심정도 고려해야 할 것이다.

마지막으로

할랄 도축 (다비하) 의 최종 지점을 올리고 글을 마친다.


14181724712937300.jpg14181724713480100.jpg14181724713979640.jpg

200813755_700.jpg

출처:4HIM이만석 목사 


Articles

7 8 9 10 11 12 13 14 15 16
TAL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