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카고한인세계선교협의회와 시카고쥬빌리통일구국기도회가 주최하고, 한국&시카고 쥬빌리통일구국기도회가 주관하는 광복 70주년 "통일 컨퍼런스 / 특별 집회"가 개최된다.
분단 70년 역사를 극복하기 위해, 통일 및 북한 선교에 대한 역사적 인식과 사명감을 준비하고 연합기도 운동에의 더 많은 동참을 독려하기 위한 이번 행사는 오는 8월 22일 오후 7~9시, 23일(주) 오후 4~9시에, 시카고언약장로교회(1250 Greenwood Rd. Glenview, IL 60025)에서 열린다. 윤영관 교수(전 외교통상부장관, 현 서울대 교수, 한반도평화연구원 이사, 미래전략연구원 상임고문)가 '북한의 어제, 오늘, 내일 : 정치, 외교, 경제를 중심으로'와 '한반도 통일의 국제 정치와 교회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할 예정이며, 이승재 목사(전 하나원 하나교회 담임, 현 소망교회 북방선교부 담당)와 오성훈 목사(쥬빌리 대외협력처장, PN4N 대표)는 토론과 예배, 기도를 인도할 예정이다.
시카고한인교회협의회, 시카고언약장로교회, 빌립보교회, 새누리주님의교회, 스코키한인교회, 시카고한인교회, 주은혜교회, 한사랑장로교회, 헤브론교회가 행사를 후원한다.
한편 8월 20일 저녁 7시 30분부터 10시까지 미시간 주의 앤아버연합감리교회에서, 21일 저녁에는 앤아버소망교회에서 "통일 세미나와 쥬빌리 설명회"가 개최된다. 이승재 목사가 "북한 사회의 현상과 미래 전망"이라는 제목으로, 임현석 목사(시카고 쥬빌리 총무, 빌립보교회 담임, NIM 대표)는 "통일 및 통합을 위한 한인 디아스포라의 역할"이란 제목으로, 오성훈 목사는 '쥬빌리 설명회, 북한중보기도를 통한 통일선교전략"이라는 제목으로 강연을 하고 질의응답을 가진다.
행사 관련 문의는 chiminlove@gmail.com 혹은 전화: 773-899-0188(시카고쥬빌리 간사)로 하면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