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 은혜한인교회부설, 은혜기도원
천연 환경 속 오직 하나님께 집중할 수 있는 곳!
1986년도 은혜한인교회에서 설립한 은혜기도원은 풀러튼에 있는 교회에서 동쪽으로 약 40여 마일 떨어진 코로나 시에 위치해 있다.
은혜기도원은 LA 근방에서는 찾아보기 쉽지 않은 울창한 나무들이 우거진 산속에 자리를 잡고 있다. 산이 아름답고 나무가 많아서 기도원 입구엔 10여 채의 별장들이 세워지고 있었다.
기도원 입구에 들어서자 좌측 언덕에 자몽(Grapefruit)과 감, 아보카도 등이 가을 햇볕에 익어가고 있었다.
오정상 목사(은혜기도원 원장)와 오준상 전도사(관리 책임자)의 안내를 받으면서 기도원 안에 세워진 건물에 대한 설명을 들었다. 과목들과 숲이 우거져서 공기가 좋고 기분이 상쾌하다. 그리고 이름 모를 새들의 노래를 들을 수 있었다. 또한 몇 분의 중년으로 보이는 여성들이 고춧잎을 따 삶아서 건조하고 있었는데 “수양회로 방문한 손님들의 밥상에 오를 반찬이다.”라고 말해 준다. 한국에나 볼 수 있는 풍경이라 잠시 고향을 그리는 향수에 젖기도 했다.
김창호 기자
▲은혜기도원은 언제 설립 되었으며 어떻게 이용할 수 있나?
1986년 5월 30일부터 은혜한인교회에서 운영·관리하고 있다. 이 기도원은 리버사이드 카운티에 있으며, 코로나 시 관할이다. LA에서는 한인 기도원 가운데 가장 가까운 지역에 위치해 있으며 은혜한인교회에서는 약 40분 거리에 있다. 기도원 크기는 80에이커로 자몽과 감나무가 200여 그루 정도 있는데 자연의 먹을거리가 풍성한 기도원이다.
다른 교회 성도나 은혜한인교회 성도 누구나 사용 가능하며 단체나 개인들이 기도원을 찾아올 때는 1주 전에 예약을 해야 한다.
▲ 기도처나 숙소의 규모는 어떠한가?
개인 숙소는 30여 개가 있고 단체로 묵을 수 있는 곳은 12개동이 마련되어 있다. 또한 100여 명을 수용할 수 있는 예배 처소가 있으며 많은 인원이 모여 행사를 할 수 있는 야외무대도 준비되어 있다. 1인 1박에 2식을 기준으로 개인당 10불이다.
▲기도원 관리는 누가 하는가?
원장 오정상 목사는 한국과 시카고 등지에서 기도원장 생활만 60여 년을 한 기도의 용사이다. 자연과 더불어 기도하면서 하나님의 응답을 확신하고 있다는 오목사, 기도원을 철저하게 관리하고 있는 오준상 전도사, 각 분야에서 숙달된 분들이 잘 운영해 나가고 있다.
▲기도원 환경에 대해 소개해 달라.
병풍처럼 둘러선 빽빽한 산림을 배경으로 하늘만 보이는 숙소 안에서는 찬양과 기도, 그리고 성경공부 등을 진행한다면 기도하면서 ‘오직’ 하나님께만 집중할 수 있을 것이다. 은혜기도원은 은혜한인교회의 자랑이기도 하다.
▲TV, 전화나 스마트폰, 인터넷, 컴퓨터 등을 사용할 수 있나?
전화, 스마트폰, 인터넷, 컴퓨터, TV 등등, 생활에 필요한 모든 기기들의 사용이 가능하다.
* 연락처
은혜기도원 사무실: (951)277-1188
기도원 담당 백영선 장로: (714)875-2243
주소: Grace Retreat Center
11985 Indian truck tr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