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부산‧경남지역 크리스천 하브루타 지도자 세미나
오는 28일~29일 남천교회서 2017년 하반기 지도자 교육 안내
하브루타선교회(대표 이익열 목사)가 오는 8월 28일(월)과 29일(화) 양일간 부산 남천교회(배굉호 목사)에서 목회자와 부모, 교회학교 교사들을 대상으로 ‘크리스챤 하브루타 지도자 세미나’를 개최한다.
유대인들의 독특한 교육방법인 ‘하브루타’는 하나님께서 주신 성서적 방식으로서 부모와 자녀, 성도와 성도들이 하나님의 말씀을 문답의 형식으로 소통하며 함께 하나님의 뜻을 발견하고 실천해 나가는 공동체적 신앙훈련이다.
부산과 경남지역에서 처음으로 실시되는 이번 세미나에서는 △하나님의 이해와 실제 △교회학교 하브루타 △가정 하브루타에 대한 강의와 하브루타 캠프 등을 진행한다. 이익열 목사, 정남헌 목사, 김진출 목사. 김도형 목사, 김시형 센터장 등이 강사로 나서 실제적 경험을 중심으로 한국의 풍토에 맞는 다양한 하브루타의 방법들을 소개 한다.
하브루타선교회는 “하브루타는 교회학교 쇠퇴에 직면한 오늘의 한국교회가 주목해야 할 신앙적 교육법이다. 유대인들이 모진 고난 속에서도 생존하며 위대한 성공을 거두는 배경에는 이 하브루타가 있다는 사실이 학교나 학원과 같은 일반 교육 현장에서는 이미 알려져 하브루타가 널리 전파되어 실천되고 있다”면서 “금번 세미나를 통하여 부산과 경남지역의 크리스천 가정과 교회들이 하나님의 말씀의 토대 위에 굳건히 세워져 가고, 쇠퇴하는 교회학교가 다시 부흥하는 전기가 마련될 줄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하브루타 지도자 세미나는 광주지역 9월 11일~12일 하남은광교회, 서울지역 9월 25일~26일 빛교회에서 개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