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종교개혁시대에 잃어버린 중세의 희귀 성서 귀환

포켓 사이즈의 중세 희귀 성서. 사진: The Christian Mail


라이프필드 바이블은 아름다운 삽화로 유명하다. 사진: WIKIPEDIA

종교개혁시기에 잃어버렸던 중세의 희귀 성서가 500년만에 캔터베리 대성당으로 돌아왔다.

이 희귀 성서는 캔터베리 대성당 도서관에 비치되고, 조만간 대중들에게 전시될 예정이다.

13세기에 만들어진 이 라이프필드 바이블(Lyghfield Bible)은 한때 그 소유주였던 수도사의 이름을 붙여 라이프필드 성서로 불린다. 이 성서는 종교개혁시대에 캔터베리 대성당이 파괴됐을 때 사라진 책들 중 하나이다.

캔터베리 대성당은 국립유산기념기금(National Heritage Memorial Fund, 이하 NHMF)에서 96,000파운드(거의 126,000 달러)의 기부금을 받아 총 10만 파운드를 주고 지난 7월 런던의 희귀 도서 경매에서 이 성서를 구매했다.

이 13세기 성서는 헨리 8세가 16세기 캔터베리 대성당을 무너뜨린 후 없어진 3만 권의 서적 중 하나로, 지금까지 경매에서 살아남은 30권 중 하나이다. 라이프필드 성서는 남아있는 책들 중에서 보존상태가 가장 우수한 것 중 하나인데, 그 보존된 방법은 알려지지 않았다. 

포켓 사이즈의 이 책은 690쪽의 양피지에 하나님의 말씀이 쓰여 있으며 전체적으로 아름다운 삽화가 들어 있다.

성당 보관소장인 크레시다 윌리엄즈(Cressida Williams)는 "중세 수도원 공동체의 마지막 수사들 중 한 명이 소유하고 있던 이 희귀본을 우리 캔터베리 대성당이 다시 소장하게 된 것은 참으로 의미가 있고 중요한 일이다"라고 말했다.

"이 성서는 오늘날 교회가 무엇을 의미하는지 다시 한번 생각하게 된 종교개혁의 대변동의 흔적을 담고 있고, 방문객들에게 우리의 이야기를 전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다"라고 주장했다.

국립유산기념기금의 회장 피터 러프 경은 "우리 이사들은 영국이 이 희귀 성서를 보존하는 것은 반드시 필요한 일이라는 데에 동의, 9,6000파운드를 기부했다"고 말했다.

그는 또 "이 성서는 영국 역사상 가장 혼란스러웠던 격변의 시기와 직접 관련이 있는 매우 희귀한 책일 뿐만 아니라 매우 아름답다"고 덧붙였다.

이 성서는 곧 대성당의 새로운 전시 공간에 배치될 것으로, 현재 유네스코 세계기록유산에 등재된 상태이다. 

 
▲동영상 출처: http://www.kentonline.co.uk

KCMUSA.org Young Cho 기자

  1. 한교연 새 대표회장에 정서영 목사

  2. 세복협 국민대상 시상식 개최-피종진 목사설교

  3. 뉴욕목사회장 박태규, 부회장 이준성 - 47회 정기총회서

  4. 교협 새 회장에 이제선 목사

  5. 사)세계복음화중앙협, 한국기독교선교대상 6개부문 시상식 개최

  6. 뉴욕교협 신임회장 정순원 목사 부회장 양민석 목사 김주열 장로

  7. 뉴저지목사회 교계단체 연합기도회 개최

  8. 뉴저지교협회장 홍인석목사, 부회장 장동신목사 이문홍장로

  9. 2018 세계찬양대합창제 카네기홀 공연성료

  10. 뉴저지목사회 9회기 이취임식

  11. I Love God” 외친 크리스 프랫… 크리스천 자랑하는 스타 톱5

  12. 종교개혁시대에 잃어버린 중세의 희귀 성서 귀환

  13. 세계한국인기독교총연합회 후원이사장 전기현 장로 초청 후원의 밤 행사

  14. 뉴욕에 성령이 활활 타오르게 기도하자

  15. 미주한인기독교총연합회(미기총) 2018년 20회 총회가 달라스 한인중앙연합감리교회서 열렸다

  16. 창립 10주년 기념부흥회- 어번한인교회 강사: 박익수 목사

  17. 제 37차 정기총회 최영이 목사 총회장 선출

  18. 음란한 동성애 축제, 자녀들 위해 꼭 막아야죠”

  19. Nyskc Family Conf. Washington D.C. '18 개최

  20. 미주한인예수교장로회 42회 총회 개막- 총회장 김재열목사 부총회장 양수철 목사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 26 Next
/ 26

브라우저를 닫더라도 로그인이 계속 유지될 수 있습니다. 로그인 유지 기능을 사용할 경우 다음 접속부터는 로그인할 필요가 없습니다. 단, 게임방, 학교 등 공공장소에서 이용 시 개인정보가 유출될 수 있으니 꼭 로그아웃을 해주세요.

TAL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