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응주 선교사
2/17/2025
세 가지 중요한 일
성경에서 말씀하시는 절기
#세 가지 중요한 일#
"죄를 짓는 자는 마귀에게 속하나니 마귀는 처음부터 범죄함이라 하나님의 아들이 나타나신 것은 마귀의 일을 멸하려 하심이라"(요일3:8)
예수님께서 이 세상에 오신 목적은 분명합니다.
#첫째는 마귀의 일을 멸하기 위함입니다.
사도행전 10:38에서 성경은 말씀합니다.
"하나님이 나사렛 예수에게 성령과 능력을 기름 붓듯 하셨으매 그가 두루 다니시며 선한 일을 행하시고 마귀에게 눌린 모든 사람을 고치셨으니 이는 하나님이 함께 하셨음이라."
예수님은 마귀의 일을 멸하러 오셨을 뿐 아니라,
#두번째는, 우리로 생명을 얻고 누리게 하려 오셨습니다.
요한복음 10:10은 말합니다.
"도둑이 오는 것은 도둑질하고 죽이고 멸망시키려는 것뿐이요 내가 온 것은 양으로 생명을 얻게 하고 더 풍성히 얻게 하려는 것이라"
예수님은 우리를 하나님과 같은 생명을 나눠주는 자로 삼으셨습니다.
#세번째는 예수님이 오셔서 하신 가장 중요한 일입니다.
예수님은 우리를 신성으로의 교제로 부르시기 위해 오셨습니다.
#성경은 말합니다.
"너희를 불러 그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 우리 주와 더불어 교제하게 하시는 하나님은 미쁘시도다" (고전1:9)
이는 곧 우리가 예수 그리스도와 하나되었음을 의미합니다.
우리는 그분과의 교제 안으로 들어왔습니다.
#이 교제안에서 예수님은 당신을 개인적으로 아실 뿐 아니라 그분이 가지고 계신 생명과 모든 것을 당신과 함께 나누십니다. 할렐루야!!!
#이것이 바로 성경에서 우리를 그분과 함께 한 공동 상속자라고 부르는 이유입니다(롬 8:17).
우리는 동참하는 자이며, 하나님과 같은 종류의 존재인 동역자입니다.
#바울이 “만물이 너희의 것이요”(고전 3:21) 라고 말한 것은 당연합니다.
#주님께서 만물을 소유하고 다스리시는 우주의 통치자와 하나가 되었기 때문입니다.
#고백
#나는 내 삶의 주도권을 쥐고 인생을 최대치로 누립니다. #그리스도께서 나를 신성한 본성을 나누어 주는 자, 동역자, 그리고 동참자로 삼으셨기 때문입니다.
#나는 하나님과 같은 종류의 연합체 이므로,
#나는 이 세상의 썩어 사라질 영향력과 타락과 파괴로부터 자유 합니다.
#그러므로 나는 그리스도의 생명의 축복과 엄청난 보화를 누립니다. 하나님께 영광 드립니다!!!
#성경에서 말씀하시는 절기에 대해서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1. #유월절은 1월 4일저녁(출 12:11, 레 23:25, 요 12:1, 13:1)에 이스라엘 백성들이 출애굽 전날밤에 여호와의 절기를 삼아 영원한 규례로 대대로 지킬지니라(출 12:11, 14)고 했다.
#2. #정월 십오(15)일은 여호와의 무교절이니 칠일동안 무교병을 먹을 것이라(레 23:6)라고 했다.
#3. #초실절은 칠칠절 곧 맥추(麦秋)의 초실절을 지키고 가을에는 수장절을 지키라(출 34:22, 렘 23:10-12)고 했다.
#4. #칠칠절(출 34:22) 곧 맺추의 초실절을 지키고 가을에는 수장절을 지키라.
#5. #나팔절은 칠월 곧 그 달 일 일로 안식일을 삼을지니 이는 나팔을 불어 기념할 날이요 성회라(레 23:24)
#6, #속죄일은 칠 월 십 일로 스스로 괴롭게 하며 여호와 앞에 속죄할 속죄일이 됨이니라(레 23:27-28, 25:9)
#7. #초막절은 칠 월 십오 일은 여호와를 인하여 칠 일 동안 지킬 것이라(레 23:34, 신 1613)
#8. #수장절은 첫 열매를 거둠이니라 수장절을 지키라(출 23:16)
#9. #장막절은 유대인의 3대 절기(유월절. 맥추절. 초막절)다.
장막절은 이스라엘 백성이 출애굽 후에 광야에서 장막생활을 한 것을 기념하고 있다.
#이상의 절기들은 율법아래 있는
#이스라엘 백성들에게 주어진 절기들이다.
#기념하고 지키는 것은 이미 끝났다는 생각도 해보게 된다. #예수님께서 율법을 완성하셨기 때문이다